인사말
home 센터소개 > 인사말
센터장 안녕하십니까? 한국교통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분께 인사드리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한국교통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대학교 구성학과의 63% 이상이 공학관련 분야인 특성을 고려하여 지난 2006년 설립한 이후 우리대학교의 대표적인 부속기관으로의 역임을 수행하여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우리 대학교의 공학 교육 분야의 인증프로그램 기준과 지침을 제시하고, 교수님들의 강의 질 향상을 위한 지원을 수행함으로써 수요자인 학생들에게 강의 내용에 대한 만족을 주고, 궁극적으로 사회와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준비된 공학인재들을 배출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노력을 해왔습니다. 한국교통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지난 10여간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 창업 도우미 교육과정, K-innovator사업, 강의 포토폴리오 개발 등의 수 많은 프로그램을 수행하였으며, 이러한 한국교통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의 노력은 4개의 공학 분야 인증과 1개의 컴퓨터 분야 인증이라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오늘날은 인공지능, 드론, 3D 프린팅과 같은 새로운 산업이 출현하고 빅데이타와 인문학적 아이디어를 융합한 제품 생산과 서비스가 필요한 시기가 되었으며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공학인재를 배출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하여 저희 센터는 기존의 공학분야 교육을 지원하는 단계를 뛰어 넘어 대학 내 다른 전공와의 협동을 유도하는 거점 기관이 되어 강의와 교육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데 도움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교통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지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수요자인 학생과 기업이 필요로 하는 공학인재가 무엇인지를 항상 고민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한국교통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의 발전과 준비된 공학인재 양성을 다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센터장 김성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