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공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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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조직
평가요소
평가도구 평가주기 평가 내용 및 목적
이수교과목 매년 학생별 이수교과목에 의한 학습성과 달성도를 측정 평가하여 학생 지도에 활용하며, 나아가 교과과정 및 프로그램 개선에 활용한다.
자격고사 매년 수학, 기초과학 및 역학의 지식 수준 및 응용력을 종합 평가하여 교과목 개선에 활용한다.
학생포트폴리오 졸업시점 교과과정 이수영역, 설계 및 실험실습 성과, 장비조작 능력, 교과과정 외 활동(예:동아리) 등에 관한 종합 평가을 수행한다.
졸업작품 졸업시점 종합설계로서 기계관련 시스템 설계 및 제작, 그리고 검증 및 개선 등의 모든 과정을 종합 평가한다.
외국어 졸업시점 토익 400점 이상 또는 이와 유사한 어학능력을 보유하고 있는지 평가한다.
초점그룹 매년 미리 작성한 개방형 질문을 가지고 집중적인 대화를 통하여 교육 프로그램 전체의 학습성과 성취도 등을 평가한다.
강의평가 학기말 학생들의 교과목 및 교수강의에 관하여 의견을 수렴하여 강의개선에 활용한다.
교과목포트폴리오 매년 교과목의 강의계획서, 강의자료, 교수강의법, 시험문제, 설계과제물 등을 종합 평가한다.
교과목CQI보고서 학기말 해당 교과목의 개선을 위한 중요 자료로 사용되며, 선이수과목 및 교과과정의 적절성 및 효율성을 평가한다.
신입생 설문조사 매년 신입생으로서 학과에 요구하는 사항을 조사 분석하고, 더불어 신입생의 학업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방안을 강구한다.
재학생 설문조사 매년 교과목 및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재학생들의 요구사항 및 개선사항을 분석 평가한다.
졸업예정자
설문조사
매년 학습성과 달성에 필요한 교과목 및 교과과정에 관한 의견을 종합분석하여 교과과정 개선에 활용한다.
졸업생 설문조사 매년 교육목표 및 학습성과의 적절성을 평가하여 교과과정 및 프로그램 개선에 활용한다.
졸업생 실태조사 2년 졸업생 취업분야 및 현황을 조사분석하여 교과과정 및 프로그램 개선에 활용한다.
외부전문가
설문조사
2~4년 산업체, 연구소 등의 외부전문가에 의해 실무교육에 필요한 교육내용 및 기술을 조사 분석하며 또한 교육목표 및 학습성과에 관한 의견을 조사 분석하여 교과과정 및 프로그램 개선에 활용한다.